[스쿠버 장비 리뷰] 액션캠의 대명사 고프로 히어로4 실버 구입 개봉기



대 액션캠의 시대의 포문을 연 고프로를 드디어 구입했다. 조금 늦은감이 있을 정도고 대세에 편승하는 것이었지만 시대의 흐름을 거스를 순 없었다. 사실 이미 수중카메라와 하우징이 있어서 고프로에 대한 열망은 작았지만, 다이버 이면서 또한 배낭여행자 이기도 하다보니 아무래도 나중에 여행가서도 괜찮은 영상을 남기고,  다이빙 할 때도 동영상에 좀 더 비중을 두고 찍을 것이라 생각하니 고프로를 구매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사실 이미 고프로 4 실버를 사용 중이다. ( 장기임대 ) 하지만 역시 내 것이 아니라는 생각과 쓰면서 내껄로 하나 장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결국 이렇게 구매하고 개봉기를 남기게 되었다. 차후에 리뷰는 따로 하고 오늘은 고프로 4 실버 개봉기만 남겨본다. 



★ 고프로 히어로 4 실버 
―――――――
고프로 구입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하지만 가격 방어 능력이 좋은 편이라 대부분 크게 가격 차이는 나지 않는다. 고프로는 국내에서 세파스에서 정식 수입을 하고 AK에서 병행 수입을 하고 있다.  그래서 AK 쪽이 그나마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나도 AK에서 구입했다.


AK제품도 그래서 국내 정식 수입 제품이라는 광고를 하고, 국내 정품이라는 광고를 하는 것이다. 구매를 하고 나면 비닐에 쌓여있는 고프로가 온다.



고프로4의 포장은 그 자체가 이미 하나의 쇼케이스다.  아름다운 포장이다. 괜히 뜯기 아까울 정도. 











★ 고프로 히어로 4 실버 개봉
―――――――
포장은 상단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와 아래쪽이 개봉씰 스티커로 부착되어서 개봉을 한번 하면 무조건 티가 나게 되어있다. 그리고 다시 플라스틱과 아래쪽 박스를 빙~ 둘러서 테잎으로 다시 한번 마감되어있어서 역시나 조심스럽게 뜯는다고 뜯었지만 박스에 흔적이 남았다.









포장을 뜯고 케이스를 벗기면 드디어 고프로와 만날 수 있다. 고프로는 이미 마운트에 장착된 상태인데, 박스와 연결된 마운트이기 때문에 약간 전시목적에 가깝다.  그리고 고프로가 장착된 마운트를 들어올리면 본격적으로 박스가 나타나고 박스안에 설명서와 구성품들이 들어있다.






★ 고프로 히어로 4 실버 구성품
―――――――
고프로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스탠다드 하우징 (스탠다드 백도어) : 40미터까지 방수
터치 백도어 : 3미터 방수 및 수중에서도 터치 스크린 이용
스켈레톤 백도어 : 방수 지원 하지 않는대신 뒤쪽이 오픈되어있는 구조라 사운드 녹음 가능










★ 고프로 히어로 4 실버 악세서리
―――――――
나는 일단 다이빙을 염두해 두고 구매했기 때문에 아예 구입을 할 때 다이빙 할 때 필요한 악세서리들을 함께 주문 했다. 

레드필터
스쿠버다이빙을 한다면, 수중에서 영상을 찍는다면 필수 중의 필수

스쿠버용 모노포드(셀카봉)
위에 언급했듯이 이미 고프로를 사용중이고, 환경적인 특수성 때문에 다양한 고프로 악세서리를 사용했는데 역시 단연코 모노포드가 가장 활용성이 높기 때문에 모노포드를 구입했고, 굳이 스쿠버용이라고 따로 명시가 된 저가 모노포드를 구입했다. 

모노포드는 오픈마켓 등지에서 고프로를 검색했을 때 쉽게 만날 수 있는 OCC라는 브랜드의 제품이다. 저가형이라 별로 기대안했는데 막상 실물로 보니 너무 고급스러워보여서 깜짝 놀랬다. 심지어 마감처리도 훌륭하고 길이 조절도 확실하게 편하게 되어있다. 급 브랜드 이미지 상승 중!


추가 배터리 및 충전기
많은 부분을 고민했던 부분인데 과연 정품을 사용해야 되는 것인가 말아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큰 고민이 있었으나 정품배터리와 정품 충전기에 대한 것은 사실 아주 예전 중국이 개판일 때 (지금도?!) 얘기고 벌써 몇년간 써온 수중카메라 역시 비정품 충전기로 몇년을 잘 써왔기 때문에 굳이 정품을 쓰지 않아도 되겠단 생각이 들었다.  워낙 가격차이가 나서 정품으로 구매했더라면 악세서리 몇개를 더 구입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쉽게 정품으로 지를 수 없었다.

성능에 대한 부분은 사용하면서 차후에 리뷰로 남겨보도록 하겠다.














★ 고프로 히어로 4 실버 총평
―――――――
리뷰가 아니라 성능에 대해 이야기 하는 자리가 아니니 넘기겠지만 혹시나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현재 고프로 4를 구매 하려고 염두에 두신 분들일테니 이미 고프로4를 사용중인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고프로는 동영상에 최적화 된 기기다. 만약 사진 위주로 작업한다면 고프로는 아주 실망스러운 제품이 될 가능성이 크다. 


액션캠은 그 태생 자체가 외부, 아웃도어에서 사용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야외에서 강한 빛이 받쳐주고 일반 카메라가 커버 할 수 없는 부분을 커버하게 만들어졌다. 더욱이 고프로 창업자 자체가 서퍼라서 서핑 중에 사용할 카메라를 만드는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사진 보다 영상에 더욱 최적화 되어있다. 


만약 동영상 위주로 찍는다고 하면 고프로는 신의 한수가 될 것이다. 이미 인터넷에 올라온 고프로로 찍은 작업한 영상들을 보면 악세서리나 수중랜턴 등만 받쳐준다면 엄청난 영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후는 사용자의 몫이다.







다이버스 하이 멤버 가입하기 





태그 클라우드
――――――――

스쿠버다이빙장비,수중카메라,수중하우징,고프로,고프로4,고프로스튜디오,스쿠버다이빙동호회,스킨스쿠버,스쿠버장비,다이버스하이


블로그 이미지

다이버스하이 SUPERCOOL.

스킨 스쿠버다이빙의 모든 것, 다이빙 정보와 이론 등을 담은 블로그

티스토리 툴바